2018년11월13일 63번
[사무정보관리] 공문서를 올바르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문장부호 및 띄어 쓰기, 순화어 등을 사용하여야 한다. 이 원칙에 따라 공문서에 작성된 사항 중 올바른 것을 모두 고르시오.

- ① 모두
- ② 없음
- ③ 가, 다, 라, 마
- ④ 다, 라, 마
(정답률: 38%)
문제 해설
- "라"는 문장부호가 올바르게 사용되었지만, 띄어쓰기가 잘못되어 있어서 틀린 것이다.
- "마"는 문장부호와 띄어쓰기가 올바르게 사용되었지만, 순화어가 사용되지 않아서 일반적인 문장과 구분이 어려워 틀린 것이다.